창원변호사상담 통해 본 학교폭력의 신고, 해당 방법이 궁금하다면!

학교폭력의 신고, 해당 방법이 궁금하다면!

1) 창원변호사상담에서 설명한 '학교폭력 신고의무;■ 학교폭력 현장을 보거나 그 사실을 알게 된 사람은 학교 등 관계 기관에 이를 즉시 신고해야 합니다.■ 누구든지 학교폭력을 신고한 사람에게 그 신고행위를 이유로 불이익을 주어서는 안됩니다.■ 위의 신고를 받은 기관은 이를 가해학생 및 피해학생의 보호자와 소속 학교의 장에게 통보해야 합니다 2) 창원변호사상담에서 권하는 '학교폭력 신고방법' 교내 신고방법■ 구두: 피해학생, 목격학생, 보호자 등이 직접 교사에게 말하는 경우, 교사가 개별적인 학생 상담을 통해 파악한 경우■ 신고함: 일정한 장소에 학교폭력 신고함을 설치하고 이를 안내합니다. 신고 학생이 신고서를 넣는 행위가 목격되는 것을 두려워 할 수 있으므로, 이를 고려하여 신고함의 위치를 정합니다.■ 설문조사: 모든 학생에게 신고 기회를 부여하여 심도 있는 정보를 얻기 위해 설문지 조사를 실시할 수 있습니다.■ 이메일: 담임교사, 책임교사, 학교명의의 이메일 등■ 학교 홈페이지: 학교 홈페이지의 비밀 게시판 등■ 휴대전화: 전담기구 소속교사(교감, 책임교사, 보건교사, 상담교사)의 휴대전화, 담임교사의 휴대전화, 학교 공동 휴대전화(학교 명의의 휴대전화)의 문자, 음성녹음, 통화 등■ 포스터 부착: 교실 벽에 학교폭력 신고 방법 등을 안내하는 포스터를 부착 교외 신고방법■ 117 학교폭력 신고센터: 24시간 운영, 피해신고 접수 즉시 긴급구조, 수사, 법률상담, 쉼터 연계 등 종합지원 가능■ 전화: 전국에서 국번 없이 117■ 문자: #0117■ 인터넷: 안전 Dream(또는 검색어 117)으로 신고■ 방문: 117센터에 방문하여 신고·상담■ 학교전담경찰관: 해당 학교의 담당 학교전담경찰관에게 문자 또는 전화로 신고 3) 학교폭력의 고발 ■ 누구라도 학교폭력의 예비·음모 등을 알게 된 사람은 이를 학교의 장 또는 심의위원회에 고발할 수 있습니다.■ 다만, 교원이 이를 알게 되었을 경우에는 학교의 장에게 보고하고 해당 학부모에게 알려야 합니다.
법무법인 대륜법무법인(유한)대륜 지점안내

서울, 부산, 대구, 인천, 광주, 대전, 울산, 수원, 고양, 창원, 성남, 청주, 부천, 남양주, 천안, 전주, 안산, 평택, 안양, 포항, 의정부, 원주, 춘천, 진주, 순천, 목포, 제주

> 전국 38개 지점 어디에서나 학교폭력전문변호사가 동일한 고퀄리티의 법률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상황별 전문변호사 TIP

학교폭력전문변호사의 다양한 법률 지식과 정보를 제공합니다.